1.10.16

HANA Rules Framework 시작하기

Business Rule는 무엇인가?

Business Rule는 비즈니스 행위에 대한 제약을 설명하거나 나타냅니다. Business Rule는 각 조직의 핵심 비즈니스 로직을 나타냅니다; 모든 비즈니스 트랜잭션의 근간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가이드하고 통제합니다.
Business Rule는 비즈니스 활동에 일관되게 적용해야 하는 일련의 표준 비즈니스 관행 또는 정책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서 “Rule”“Business Rule” 사이의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ule”는 일부 관련된 action에서 일련의 조건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f -> Then’ 문장 형태로 소개됩니다. 예제로 ‘Database Constraint’, ‘Object Model Rule’, 기타 등이 포함합니다. 이런 “Plain Rule”LoB가 아닌 IT에 의해서 소유(담당)됩니다.
반면에 “Business Rule”는 조직의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나타내고 항상 비즈니스에 의해 소유됩니다. Business Rule의 예제로 대출 상품 자격 가이드라인’, ‘제품 구성 규칙’, 기타 등이 포함합니다.
Business Rule는 모든 응용프로그램의 가장 동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따라서, 일정하고 정확한 식별 및 외부화는 산업의 변화와 경쟁에서 조직의 적응성을 개선시킵니다. 간단한 Rule의 형태에서 비즈니스 로직을 외부화하는 것은 이런 Rule들이 응용 프로그램 코드 - IT 안전성을 통한 비즈니스 적응성과 유연성 - 으로부터 쉽게 전사적으로 전달되고 독립적으로 관리되는 것을 보장합니다.
Business Rule 요구사항을 달성하기 위해, 아키텍트(설계자)는 데이터베이스 계층에서 Rule를 구현하는 것 (예를 들어 stored procedure), 응용프로그램 계층에서 또는 때때로 프레젠테이션 계층에서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Rule를 통합하는 것처럼 모든 통상적인 방법을 선택하곤 합니다.

일부 Business Rule는 사실상 매우 휘발성이고 시장 상황과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서 매우 자주 Rule들이 변경됩니다. 이러한 Rule 변경을 위해, 비즈니스는 도전에 직면하고 IT에 의존합니다.

HANA Rule Framework



HRF 구성요소



HRF 설치



HRF Use Case




No comments:

Post a Comment